㈜ 아울로그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주)아울로그(이하 ‘회사’라 함)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및 유관기관이 제정한 지침 등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을 통해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는지,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 1조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가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① 회원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회원 이메일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③ 모바일 기기 모델명, OS정보, OS버전, 기기식별번호(UUID, UDID), 맥어드레스, 가입 통신사 
정보, IP주소
④ GPS위치정보, 기지국위치정보, WIFI-AP정보(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임에 한함)
⑤ 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 중복가입확인정보, 생년월일, 성별정보, 내외국인 정보
(본인인증서비스가 탑재되어 있는 게임에 한함)
⑥ 결제정보
⑦ 신용카드번호
⑧ 휴대전화 주소록 내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일반전화번호), 주소록 내 성명(닉네임)
⑨ 게임 초대 아이디(게임초대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게임에 한함)
⑩ 회원의 페이스북 ID 및 페이스북 친구 ID(페이스북 연동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 한함)
⑪ 카카오톡 ID, 카카오톡 닉네임, 카카오톡 친구의 카카오톡 ID, 카카오톡 친구목록(카카오톡  연동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 한함)
⑫  밴드 ID, 밴드 닉네임, 밴드 목록, 밴드의 멤버의 밴드 ID, 밴드 멤버 목록 (밴드 연동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 한함)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 본인인증기관 등의 제휴사로부터 제공받거나, 모바일 기기를 통한 수집, 1:1 상담 문의, 기타 고객이 직접 입력

회원은 위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일부 또는 전체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수집/제공받은 개인정보에 대해 회사는 아래와 같이 처리 시 정보주체의 동의가 필요한 항목과 동의가 필요하지 않은 항목을 구분하고 있으며, 항목 별 이용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의 동의가 필요한 항목
① 회원ID, 회원 이메일, 페이스북 ID: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개인 식별, 불량회원 관리, 불만처리 및 기타 고객서비스 제공, 고지사항 전달
②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접근 권한 확인
③ 회원 휴대폰 주소록에 포함되어 있는 전화번호, 주소록 내 성명, 페이스북 친구 정보: 친구매칭, 게임 초대, 순위 정보 제공, 선물 기능 등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④ 휴대전화번호, 카카오톡 ID : 본인식별, 불만처리 및 기타 고객서비스 제공, 고지사항 전달, 유료결제 서비스 제공(카카오톡 연동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 한함)
⑤ 휴대전화번호, 밴드 ID : 본인식별, 불만처리 및 기타 고객서비스 제공, 고지사항 전달, 유료결제 서비스 제공(밴드 연동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 한함)
⑥ GPS위치정보,기지국정보(cell-id),WIFI-AP(위치기반서비스가 탑재된 콘텐츠에 한함) :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을 위한 좌표 측정
⑦ 기기식별번호, 맥어드레스 : 신규 서비스,이벤트 정보안내(푸시알림), 개인식별 및 불량회원 관리
⑧ 모바일 기기 모델명, OS정보, OS버전, 가입 통신사 정보 : 서비스 품질 향상 및 통계정보 처리
⑨ IP 주소 : 비정상 사용자 적발 및 이용제한, 계약이행, 분쟁처리 등
⑩ 신용카드번호 : 유료결제 서비스 제공
⑪ 주소, 전화번호 : 이벤트 진행 시 경품 배송 목적

2) 회원의 동의가 필요하지 않은 항목
① 접속기록(방문일시 등) : 서비스품질 향상, 계약이행 및 분쟁처리
② 결제정보 :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요금 결제 관련 대 고객 서비스
③ 게임 초대 아이디: 게임 초대 시 초대회원 식별 및 보상 지급

3) 제휴사에게 제공받아 이용하는 항목
본인인증서비스가 별도로 탑재된 콘텐츠에 한하여, 본인인증 시 본인인증기관으로부터 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중복가입확인정보/생년월일/성별정보/내외국인정보 등이 제공되며,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① 성명/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중복가입확인정보 : 본인식별, 중복가입 확인
② 생년월일 : 연령확인
③ 성별정보 : 성별확인
④ 내외국인정보 : 내/외국인 확인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 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보유 및 이용되며,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피해 발생시 복구와 피해자 보호 등을 위해 회원ID(전자우편 주소)는 해지한 날로부터 최대 14일 동안 임시로 보관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완전히 삭제합니다. 또한 아래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2)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제 4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 취급위탁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명 : IGS㈜
  수탁업무내용 : 서비스운영, 고객상담 지원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제 5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시 고지한 목적 내에서 사용하며, 원칙적으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첫째, 회원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둘째,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기타 회원 서비스등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위반한 경우
셋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넷째,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예) 관련법에 의하여 자료 제공이 강제되는 경우 또는 적법한 절차에 의한 법원, 수사기관, 기타 행정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제 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되며 파기 절차 및 방법은 아래의 기준에 의해 관리됩니다.
1)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 또는 본인확인기관 등의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등 회사가 수집/이용한 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 기간 동안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은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제공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공 동의철회를 위해서는 서비스 내 “회원 탈퇴” 또는 “계정 삭제”를 클릭하여 탈퇴를 진행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개인정보의 제공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만14세 미만 아동(법정대리인에 한함)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는 고객센터(1600-8631)  또는 콘텐츠 내의 ‘1:1문의하기’ 기능을 이용하시거나 모바일 고객센터 1:1문의하기(http://helpowlogue.com/consult.asp?gameCode=mandrakeboys) 를 통해 조회하실 수 있으며, 정정이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에게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모바일 기기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원의 모바일 기기에 저장됩니다. 이후,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버는 회원의 모바일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회원의 정보를 확인 후,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프로필 정보 연동 등 맞춤 서비스를 위해 쿠키를 사용하며,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모바일 기기의 설정에서 쿠키를 허용할 것인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쿠키 역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사용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 시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 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을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모바일 기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기기 분실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므로 모바일 기기를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하며, 화면잠금 기능 또는 패턴 기능 등의 보안서비스를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로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으며, 회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제3자에게 회원ID나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기기를 분실하는 등 회원 본인의 부주의로 중요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이 름 : 방재석
소 속 : 개발부
직 책 : 이사
 전화번호 : 070-4351-5515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이 름 : 김범기
소 속 : 서버개발관리팀
직 책 : 과장 
전화번호 : 070-4351-5515

제 11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상단에 명시한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 1:1문의 등의 정해진 절차를 통해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 www.eprivacy.or.kr FAX 02-580-0529),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www.kopico.or.kr 전화 02-1336) 등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기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은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그 변경사항을 서비스 내 초기화면 기타 회원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본 방침은 2014년 8월 25일부터 시행 합니다.